캐릭터와 스포츠가 결합된 신개념 테마파크 ‘볼베어파크’,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 설립
'볼베어파크'와디즈 펀딩 시작, 웅진플레이도시에 신개념 테마파크 ‘볼베어파크’들어선다!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내 7300㎡의대단위 규모에 실내 스포츠테마파크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가 오는 6월 말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 ‘볼베어파크’는 스포츠 캐릭터 볼베어와 최첨단 디지털 기술,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가 융합된 종합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이다.
볼베어파크는 기존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내에 위치한 ‘뽀로로 스노우파크’ 자리를 확장하여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형 테마파크로, 스포츠 체험, 디지털 콘텐츠 체험, VR 교육 체험, 볼베어뮤지엄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에 조성되어 있는 볼베어파크는 눈, 비 등의 외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미세먼지로 외출이 어려운요즘,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스포츠를 체험하는 가족뿐만 아니라 캐릭터들의 문화컨텐츠를 관람하는 연인들의데이트 공간으로 까지 확대할 수 있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타겟층이 볼베어파크의 가장 큰 차별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볼베어파크 캐릭터 <볼베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부트캠프 경쟁피칭 최우수프로젝트 상을 받은 숏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 세계 누구나 좋아하는 스포츠를 소재로 한 친숙한 곰 캐릭터이다. <볼베어>는 2019년 하반기에 글로벌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방영될가능성이 있어 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볼베어파크는 ㈜볼베어파크를 필두로 하여, 콘텐츠 기획 및 홍보 전반을 담당하는 ‘MBC 플러스’와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의 ‘스튜디오엠’이 함께한다. 또한 제작을 담당하는 ‘씨엠지 코리아’와 운영 및 기획을 담당하는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도 함께 진행한다.
웅진플레이도시는 한 해 100만명이상이찾는 경기서남부권 최대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볼베어파크 유료 입장객 수에따라 금리가 제공되며 손익분기점은 입장객 15만명으로, 최대 30% 수익이 가능하다.
현재 볼베어파크는 기획 및 설계가 완료되었고 현재 철거 공사를 거쳐3월 25일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CMG코리아의이선일 대표는 “캐릭터와 스포츠가 결합된 신개념 스포테인먼트 공간 볼베어파크는 오랜 시간 준비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금껏경험하지 못했던 공간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볼베어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